이번 다녀온 센터는 경남 창원센터 입니다.
몇달전 다녀갔으나 한개층은 기존 일반제품으로 틴팅이 되어있어서 건드리지 않고 철수를 했었는데 시설팀에서 재시공을 요청을 주셨습니다.
독학형 재수학원 잇올스파르타 창원센터에는 학생들이 일찍부터 오는것을 알고있어서 사전에 출입pin번호를 전달받고도착과 동시에 시작하려 하였으나 문이...열리지 않아요
도구들을 이용해 강제로 문을 개방하고 바로 작업에 돌입해서 몇명의 학생이 도착 했지만 비교적 8시 이전에 완료~!!
기존 작업되어있는 필름의 손상여부와 시공상태에 따라서 제거후 재부착을 하려 하였으나 이것은 전문가가 작업한것이맞긴 합니다만...건축용이 아닌 차량용 제품을 이용 하셨습니다.
기존 되어있던 제품은 국내 3M에서 개발한 K-MAX50 VLT5% 제품으로 탄소 섬유의 카본 소재 제품 이였습니다.
건축용이라기 보다는 차량용으로 적외선 차단70%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 위주용으로 제작된 제품 입니다.
요청대로 덧빵 처리한 제품은 가웨어사의 HP15 입니다.
금속 성분을 전기분해 원단에 증착한 스퍼터링 공법으로 제작이 되는 제품 입니다.
어둡다고 성능이 좋은것은 아니며 차량용과 건축용은 차이가 발생 됩니다.
차량의 경우 대체적으로 운행중 반사도로 위험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게 하기위해 측후면을 제외하고 또는 전체를 반사도가 낮은 비반사 제품으로 틴팅을 합니다.
즉, 금속성 제품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건축용의 경우 현대의 시점에서는 대체적으로 높은 방사율로 유리의 열파현상이 발생되지않게 금속성 제품을 지향하며,
세라믹소재및 열흡수가 강한 소재는 지양을 하고 있는 실정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또, IRR 근적외선 차단율만 높다고 하여서 열차단이 잘되거나 한것도 절대로 아닙니다.
썬팅및 틴팅의 목적은 태양으로 부터 전달되는 태양열(스펙트럼)의 차단과 내부 냉/난방열을 보호하는데 포커스를 맞춰 제작이 됩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셔도 내부의 냉방기 및 난방기의 가동 없이는 1~2도 정도의 온도만 차이가 날 뿐입니다.
솔라아트는 대한민국 전지역 시공/설치 업체로 여건만 맞으면 국내가 아닌 해외에도 출장을 떠날 채비가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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